Azo-Core™ 보도자료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5-04 09:39
조회
46
㈜아존아시아
창호 단열성능에 특화된 신제품 Azo-Core™

알루미늄 창호 커튼월 단열재의 선도주자 ㈜아존아시아 (대표이사 여광호)에서 지난 해, 신제품인 Azo-Core™ 런칭하여 국내 적용사례를 확대하고 있다.
Azo-Core™는 열성능을 극대화한 고밀도 폼 형태의 제품으로 기존 Azon 단열재 대비 4배 우수한 단열성능을 가지고 있다.
에너지 절감과 이산화 탄소 배출감소가 글로벌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으로 국내 창호 열성능 관련 규정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최근 창호 에너지효율등급의 1등급 기준이 1.0W/m2K 에서 0.9W/m2K 이하로 강화 및 고시 예정으로 완성창 1등급 창호 제품 개발에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주고 있는 상황이다. 소비자들 또한 창호성능에 관심이 높아 뛰어난 단열 성능을 갖춘 창호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과 동시에 건축 시장의 고성능 창호 제품은 필수 조건이 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과 소비자들의 관심으로 전통 알루미늄 창호 단열 방식인 Azon 과 Polyamide 의 변화가 요구되는 시점이 도래했다. ㈜아존아시아는 43년 역사의 알루미늄 창호 단열 전문 기업으로의 노하우로 알루미늄 창호의 열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High Density Polyurethane Foam 형태의 Azo-Core™를 보급하고 있다.
Azo-Core™는 단열성능에 특화된 고강도 폼타입의 단열재로서 고성능 알루미늄 창호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창호 및 도어에 적용이 가능하다. 현재 영국 SAS, 미국 Quaker, Kawneer 사에서 Azo-Core™가 적용된 제품을 출시하였다. 특히 영국 SAS 社는 Azo-Core™를 적용하여 알루미늄 창호로서 영국 최초로 Passive House 등급을 통과하였다. 한국의 개정된 창호 에너지등급제 1등급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차세대 단열 제품이다.
㈜아존아시아에서는 위와 같은 시장 상황 및 배경에서 Azo-Core™를, 강화될 창호에너지효율등급제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제시하여 다시 한 번, 창호 단열 시장에서의 선도주자로서 자리매김을 노리고 있다. ㈜아존아시아는 설계 및 개발에 필요한 설계 검토, 열성능 시뮬레이션 등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어, 향후 알루미늄 창호 시장에서 Azo-Core™의 다양한 적용 및 시장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